01.ES6 Classes
- JavaScript는 prototype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로 다른 안정적이고 신뢰도가 높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의 영향을 받아 Class라는 개념을 흉내내서 새로운 문법을 ES6에서 제공합니다.
function User(first, last) {
this.firstName = first;
this.lastName = last;
}
User.prototype.getFullName = function () {
return `${this.firstName} ${this.lastName}`
}
const heropy = new User('Heropy','Park')
console.log(heropy);
console.log(orosy.getFullName());
class User {
constructor(first, last) {
this.firstName = first;
this.lastName = last;
}
getFullName() {
return `${this.firstName} ${this.lastName}`
}
}
const heropy = new User("Heropy", "Park");
const amy = new User("Amy", "Clarke");
const neo = new User("Neo", "Smith");
console.log(heropy);
console.log(amy.getFullName());
console.log(neo.getFullName());
- constructor는 클래스의 인스턴스 객체를 생성하고 초기화하는 특별한 메서드입니다.
- Java의 생성자 같은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