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패턴 -브릿지 패턴

Shaun·2022년 6월 22일
1

DesignPattern

목록 보기
6/6
post-thumbnail

브릿지패턴

  • 추상적인 것과 구체적인 것을 분리하여 연결하는 패턴

실습

  • 코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생략 하겠다. 중요한 포인트는 여기서 더 확장시키려고 한다면 똑같이 Champion을 구현하고 똑같은 방식으로 만들것이 분명하다.

  • 중복된 코드도 많이 발생

=> 하나의 구현체로 다양한 표현을 하려니 복잡해진다

코드변경

  • 공통된것을 최대한 묶어주고 최소한의 값만 입력받으면 변하도록(확장할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 좀더 공통적인 부분을 묶어주고 (abstraction) 그 부분과 skin 부분을 나눠주고(implemetation 부분) 연결하는 BridgePattern
  • 클라이언트는 추상적인 부분만 사용

장점/단점

장점

  • 코드의 중복을 막을수 있다.

  • 확장을 할때 구체적인 부분의 변화가 있어도 추상적인 부분(공통부분) 은 변화가 없다

  • 객체지향의 특징 OCP를 실현 할수 있다.

단점

  • 코드의 복잡도가 높아짐.
profile
호주쉐프에서 개발자까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