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환경
Java SE 8 버전 사용
eclipse는 2018-R packges 사용
C드라이브 폴더이름 MyWork-util폴더(설치파일은 util), MyWorkspace 폴더 생성
기술과 도구의 차이점
JDK와 JRE
클래스: 형태를 정의
눈,코,입
메소드: 동작
먹다, 잡다, 놓치다
변수 : 값을 담는다.
타입 변수명= 값;
타입은 변수에 들어갈 형태를 지정한다.
변수명은 값이 들어갈 곳의 명칭
=(대입 연산자) : 오른쪽의 값을 왼쪽에 넣어준다.
값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을 생긴다는 것을 명심하자
정수형 : 소수점 안달린 수 ex) -3, 0 , 1
실수형 : 소수점 달린 수 ex) 0.3, 1.1
질의형
boolean 타입이라고 말하고, 결과는 true 아님 false 다.
문자형
문자열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Hello World!!");
int a = 3;
long a1= 3;
float b= 3.1f;
double b1= 3.1;
boolean c= true;
char d='가';
String e= "권재현";
System.out.println("int 결과 : "+a); //결과 : 3
System.out.println("long 결과 :"+ a1); // 결과 : 3
System.out.println("float 결과 :"+b); //결과 : 3.1f
System.out.println("double 결과 :"+b1); //결과 : 3.1
System.out.println("boolean 결과 :"+c); //결과 : true
System.out.println("char 결과 :"+d); //결과 '가'
System.out.println("String 결과 :"+e); //결과 "권재현
사칙연산은 계산 후 값을 돌려준다.
증감연산
:a +=1; a에 1을 더하여 a에 넣어준다. a = a+1;
a -=1; a에 1을 빼서 a에 넣어준다. a = a-1;
a*= 1; a에 1을 곱하여 a에 넣어준다. a = a★1;
a/=1; a에 1을 나누어 a에 넣어준다. a = a /1 ;
a%=1; a에 1을 나눈나머지를 a에 넣어준다. a = a % 1;
++: 1 증가
* ++a: 라인 실행 전 실행
--: 1 감소
비교연산 : 결과는 boolean 타입으로 돌려준다.
예시는 실습에서 확인가능하다.
public class Test0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args) {
int a = 4;
int b = 2;
System.out.println("더하기결과 :"+(a + b)); //결과 : 6
System.out.println("뺄셈 결과 :"+(a - b)); //결과 : 2
System.out.println("곱셈 결과 :"+(a * b)); //결과 : 8
System.out.println("나눗셈 결과 :"+(a / b)); //결과 : 2
System.out.println("나머지 결과 :"+ (a % b)); //결과 : 0
System.out.println("--------------------------------");
a += 1;
System.out.println(a); //a=5
a -= 1;
System.out.println(a); //a=4
a *= 1;
System.out.println(a); //a=4
a /= 1;
System.out.println(a); //a=4
a %= 1;
System.out.println(a); //a=0;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a); // +1 후 출력 1
System.out.println(a++); // a:1 출력 후 2
System.out.println(--a); // -1 출력 후 1
System.out.println(a--); // 출력 후-1 그래서 a = 0
System.out.println(a); //출력 a= 0
System.out.println("--------------------------------");
//a=0, b=2
System.out.println(a > b); //false
System.out.println(a >= b); //false
System.out.println(a < b); // true
System.out.println(a <= b); //true
System.out.println(a == b); //false
System.out.println(a != b); //ture
System.out.println("--------------------------------");
String c = "A";
System.out.println(a + b + c); // "02A":
System.out.println(c + (b + a)); //"A2"
}
}
1번 문제
public class Test0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 = 3;
// if(a > 5) {
// System.out.println("결과 : a는 5보다 크다");
// } else {
// System.out.println("else결과 : a는 5보다 작거나 같다.");
// }
int score= 95;
//작은 범위 작성의 문제점을 느낀고 간다.
// 성적을 출력. a : 90 ~ 100, b : 80 ~ 89, c : 70 ~ 79, d : 60 ~ 69,
//f: 나머지
if(score >= 90 ) {
System.out.println("성적은 A 입니다.");
}
else if(score >= 80 ) {
System.out.println("성적은 B 입니다.");
}
else if(score >= 70) {
System.out.println("성적은 C 입니다.");
}
else if(score >= 60) {
System.out.println("성적은 D 입니다.");
}
else {
System.out.println("성적은 F 입니다.");
}
}
}
풀이 후 느낀 점:
조건문을 배울 시 주의사항으로 적은 범위 부터 작성이라는 개념은 배웠지만, 문제 풀이 시 보기좋게 잊어버리고 말았다. 항상 다시보자
2번 문제
public class Test04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 = 4; //5
int b = 6; //7
int c = 5; //3
int temp;
//작업 ,오름 차순 정렬 a<b<c
if(a>c) {
temp=a;
a=c;
c=temp;
}
if(b>c) {
temp=b;
b=c;
c=temp;
}
if(a>b) {
temp=a;
a=b;
b=temp;
}
//선언 시 변수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다. !!!
System.out.println(a);
System.out.println(b);
System.out.println(c);
}
}
느낀 점:
통과를 못했다. 변수는 공간이라는 개념을 전혀 이해 못했다.
힌트는 전혀 알아채지 못했고, 오히려 숫자에 현혹되 헤맸다.
이제 시작이다. 좌절보다는 실수를 되풀이 하지말자고 명심하자!!
개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 느낀하루다.
제이드 왔다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