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그리기 문제
전역변수 : 클래스에 존재
지역변수 : 특정영역에서만 존재
전역변수와 지역변수 는 별개로 인식
public class Test11s {
int a = 10; //전역변수
public void a(int b) {
for(int i= 0; i < 10; i++) {
System.out.println(a);
}
for(int i = 0 ; i < 10; i++) {
//위에 for문은 죽은 후이기(실행끝남) 때문에 관계가 없어 i를 선언해 사용가능하다.
}
}
int a = 7; //지역변수
System.out.println(a);//변수도 가까운 것 부터 찾음,지역 변수 a
System.out.println(this.a);//this : 클래스를 가리키는 것, 전역변수 a
//출력 7
// 10
예시를 보면 a와 this. a를 볼수있다.
변수도 사람처럼 사용하면 가까운 것부터 사용한다고 한다.
출력은 7 ,10 이나왔다. 7은 지역변수 a이고, 10은 전역변수 a이다.
두번째 println을 보면 위에 println과 괄호안에 차이점이 this인데,
바로 this 가 클래스 바로 밑에 선언된 a를 호출한다.
간단히 생각해서 this는 클래스 가리킨다고 생각하면 된다.
int a = 3;
숫자 - > 숫자 : (타입) 값; ex) (float)a; 캐스팅해줘야한다.
숫자 - > 문자열 : 타입클래스.toString(값);
문자열 - > 숫자 : 타입클래스.parse타입(값);
문자(char)와 숫자의 관계 ※거의 사용 안함
기본적을 char는 ascii코드로 매칭되서 숫자화 되어있음.
따라서 숫자계산이 가능하다.
숫자 --> 문자 캐스팅 사용!!
public class Practice {
// 66을 소인수분해 하시오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args) {
int a = 10;
System.out.println((double)a); //숫자 --> 숫자 캐스팅 필요
System.out.println((float)a);
System.out.println((long)a);
String k= Integer.toString(a); //숫자 --> 문자,
System.out.println(k); // 타입클래스.toString(값)
k= Float.toString(a);
System.out.println(k);
k= Double.toString(a);
System.out.println(k);
int b= Integer.parseInt("77"); //문자열-->숫자
System.out.println(b); //타입클래스.parseInt(값)
float c= Float.parseFloat("7");
System.out.println(c);
float c= Float.parseFloat("abc");
System.out.println(c);
//문법은 맞으나 형식이 안맞아 오류난다.
double d = Double.parseDouble("5");
System.out.println(d);
System.out.println((char)('a'-32));
}
}
카멜표기법 : 단어와 단어의 구분을 첫글자 대문자로 하여 구분
파스칼 표기법 - 모든단어의 첫글자를 대문자로 하여 구분
스네이크 표기법 - 모든 단어 사이에 _(언더바) 로 구분
오늘수업은 부득이하게 코로나때문 단축수업을 진행하게됐다. ㅠㅠ한참 달리고 있었는데, 아쉽다. 이제 1주차 지났는데 복습할게 산더미고 한번씩 푼 문제들 다시 풀어보면서 블로그 올려서 정리할 예정이다. 후딱하고 후딱 쉬자 ㅋㅋ다음주를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