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d 실행이 안될 때 대비해서

원종인·2022년 6월 29일
0

잡담

목록 보기
1/1

해당 글은 학기가 끝나고 이제 파일 정리하다가 생긴 문제이다.
방학 동안에는 flutter를 위주로 공부할 예정이고 다음 학기는 최대한 자바랑 코틀린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해서, 아마 파이썬을 쓰지 않을 것 같아 anaconda를 삭제했다. 그런데 그 이후부터 cmd가 실행이 안됬다.
그래서 인터넷에 "cmd 실행 안됨", "cmd 자꾸 꺼짐" 등 다양하게 검색해봤는데 안되다가 "anaconda 삭제 이후 cmd 실행 안됨"으로 치니까 나온 글을 봤고 해당 글로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은 방법이 다를 수도 있지만 나와 비슷한 문제를 겪는 사람을 위해서 이렇게 글을 남긴다
내가 봤던 글은 [Window 10] anaconda 설치 후 cmd 실행 오류(&은(는) 예상되지 않았습니다)이다.
이 글에서 보면 powershell은 실행되지만 cmd는 실행이 안되는 경우였고 나와 일치하는 경우였다. 그렇기에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보자.
1.

cmd.exe /d

를 powershell에 써서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자. 만약 오류가 생긴다면 해당 방법은 불가능하다.
2.

C:\Windows\System32\reg.exe DELETE "HKCU\Software\Microsoft\Command Processor" /v AutoRun /f

해당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복사해서 붙여넣기하고 엔터를 누르자. 그러면 cmd가 작동할 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이 문제가 왜 고쳐지고 왜 생기는지 나는 모른다는 것.
그렇기에 해당 방법이 매번 해야하는지 아니면 한번만 하는지도 모르고 해당 행위가 다른 프로그램에 오류를 줄 수 있음도 알아두어야 한다.
우선 해당 방법으로 나는 했지만 만약 해당 방법이 문제가 있는게 나타나면 바로 해당 글에 다시 올릴테니 만약 문제 글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아직 문제를 못본거거나 문제가 없는 것이다.

profile
아직 대학생입니다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6월 30일

정말 감사합니다 진짜 몇번을 해도 안됬었는데 당신은 구원자입니다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12월 17일

와우... 덕분에 해결했네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