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한님의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을 보고 공부한 내용입니다.
: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기술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지원
단독 실행할 수 있는 스프링 어플리케이션 쉽게 생성
톰캣같은 웹서버 내장
↔스프링의 경우 : 빌드한 스프링 프로젝트를 별도 설치한 톰캣 서버를 넣고 띄우고,,,
starter 종속성의 제공 : 라이브러리간의 종속성 이용해서 편리하게 라이브러리 사용 가능
외부 라이브러리 자동 구성 :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간의 궁합 고려할 필요없이 버전을 알아서 챙겨줌
→ 외부 라이브러리 버전에 대해서 고민할 필요 x
프로덕션 준비 기능 제공 : 운영환경에서의 모니터링 기능에 도움
간결한 설정 !!!
자바 기반의 프레임워크
→ 객체 지향 언어가 가진 강력한 특징을 살려내는 프레임워크
좋은 객체지향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레임 워크
: 추상화, 캡슐화, 상속, 다형성
: 프로그램을 객체들의 모임으로 파악
→ 각각의 객체들은 메세지를 주고받고, 데이터를 처리 (협력)
→ 유연하고 변경이 용이
: 컴포넌트를 쉽고 유연하게 변경하면서 개발
—> 다형성이 이를 가능하게 해준다.
: 클라이언트에게 영향을 주지 않고 기능 바꿀 수 있음
→ 세상을 역할과 구현으로 구분
→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이를 차용
: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객체 인스턴스에를 실행시점에 유연하게 변경
→ 클라이언트의 변경없이, 서버의 구현 기능 유연하게 변경
: 인터페이스 자체가 변하면 ?? 클라이언트와 서버 모두에 큰 변경
→ 인터페이스의 안정적인 설계가 중요
김영한님의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을 보고 공부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