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 블루프린트 기초 개념

Woogle·2022년 10월 17일
0

언리얼 엔진 5

목록 보기
6/60
post-thumbnail

📄 변수(Variable)

월드에 있는 Object 나 Actor 에 대한 값이나 주소(reference)를 담는 프로퍼티.
Instance Editable(👁 아이콘)을 체크하면 레벨에 배치된 각 인스턴스의 디테일 탭에서 수정할 수 있음

📄 노드(Node)

이벤트 그래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함수성 조각으로 블루프린트를 정의하는데 사용됨 (함수, 흐름 제어, 변수 등)

  • Data Pin: 노드에서 데이터를 받거나 출력하는데 사용 (Input pin, Output pin)
  • Excution pin: 노드 사이를 연결하여 실행 흐름을 만드는데 사용

📄 조건문

📄 반복문

📄 함수

자주 쓰는 노드들을 묶어서 보관하고, 필요할 때마다 호출할 수 있음


참고자료

profile
노력하는 게임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