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인스턴스

Woogle·2023년 3월 31일
0

언리얼 엔진 5

목록 보기
42/60

📄 Game Instance

  • 게임 프로그램이 실행부터 종료 시까지 유지되는 단 하나의 전역적인 객체

    • 엔진 시작 시 생성되며, 종료될 때까지 소멸 또는 대체되지 않음 (Singleton)
  • 게임 세션 외부에 존재하므로, 특정 유형의 지속성 데이터를 저장하기에 좋은 장소

    • Level이 전환되더라도 유지시키고 싶은 플레이어의 스탯 등.
  • 서버와 각 클라이언트마다 별도의 게임 인스턴스가 존재하며, 이 인스턴스는 서로 통신하지 않음


📄 참고 자료

profile
노력하는 게임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