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 다양한 문 만들기

Woogle·2022년 9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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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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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프린트로 다양한 문을 만들어보았다.


🚪 1. 물리적으로 미는 문

함수를 사용하지 않고 Door에 Physics Constraint Component를 붙여서 회전각을 90도로 제한시켰다.

  • Component Hierarchy
  • Physics Constraint Component

🚪 2. 자동문

Box Component에 Overlap이 감지되면 Timeline이 재생되어 Door의 Z축 위치가 변화한다.

  • 전체 구조
  • Overlap한 것이 Player인지 체크하는 부분 (이하에서도 동일)

🚪 3. 키 입력으로 여는 문

Box Component에 Overlap이 감지된 상태에서 E 키를 누르면 Timeline이 재생되어 Door의 Z축 회전(Yaw)이 변화한다.

  • 전체 구조
  • 문을 열고 닫는 부분

🚪 4. 플레이어 반대쪽으로만 열리는 문

플레이어 위치와 문 위치 내적 계산값의 부호에 따라 Door가 열리는 방향이 결정되게 개조하였다.

  • 전체 구조
  • 위치 내적 계산하는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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