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의 배열 (TArray, TMap, TSet)

Woogle·2022년 10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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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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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Array

std::vector와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동적배열

// 선언 
TArray<FString> StrArr;				// 선언하기

// 넣기
StrArr.Add(TEXT("World"));			// 원소 넣기 (배열 끝에)
StrArr.Insert(TEXT("Hello"), 0);	// 원소 넣기 (index 위치에 끼워넣기)

// 지우기
StrArr.Remove(TEXT("World"));		// 원소 제거 (내용)
StrArr.RemoveAt(0);					// 원소 제거 (index)
StrArr.Empty();						// 모든 원소 지우기

// 쿼리, 정렬
StrArr.Find(TEXT("World"));			// 원소를 찾아 index 반환
StrArr.Num();						// 모든 원소 개수 반환
StrArr.Sort();						// 정렬

✏️ TArray 연습


📄 TMap

std::map과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동적배열 (Key-Value pair)

TMap<int32, FString> FruitMap;		// 선언하기
FruitMap.Add(5, TEXT("Banana"));	// 원소 넣기 (배열 끝에)
FruitMap.Remove(5);					// 원소 제거 (내용)
FruitMap.RemoveAt(0);				// 원소 제거 (index)
FruitMap.Num();						// 모든 원소 개수 반환
FruitMap.Empty();					// 모든 원소 제거

📄 TSet

중복 원소를 허용하지 않는 배열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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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력하는 게임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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