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에서는 메모리 크기가 고정되어있는 정수형 타입을 제공해준다.
정수가 필요할 때 사용
int8 num1 = -128; int16 num2 = -32768; int32 num3 = -2147483648; //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정수 (32 bit) int64 num4 = -9223372036854775808; uint8 num5 = 255; // enum에서 주로 씀 (8 bit)
실수가 필요할 때 사용
float num6 = 1.234567f; //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실수 (32 bit) double num7 = 3.14159265358979323846d;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문자열 타입은 다음과 같다.
일반적인 문자열이 필요할 때 사용
FString Str = TEXT("Hello world");
텍스트 현지화(Localization)가 필요할 때 사용
FText Txt = TEXT("Hello world");
자주 사용되는 문자열을 식별자로 지정해서 문자열을 비교할 때 소모되는 메모리와 CPU 시간을 절약
FName Name = TEXT("Hello world");
멀티 플랫폼마다 다를 수 있는 문자열을 안전하게 저장할 때 사용
FChar Char = TEXT("Hello world");
언리얼 엔진 문서 - 프로퍼티
https://docs.unrealengine.com/5.0/ko/unreal-engine-uproperties/
언리얼 엔진 문서 - FString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UnrealArchitecture/StringHandling/FString/
언리얼 엔진 문서 - FName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UnrealArchitecture/StringHandling/FName/
언리얼 엔진 문서 - FText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UnrealArchitecture/StringHandling/F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