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ctor3에 값 두개만 넣는다고 Vector2 값이 되는 거 아님같은 Z 선상에 있는 것이면 Vector2를 써도 됨. 위 코드는 Vector2 써도 됨함수명이 'On + 설정했던 Actions' 으로 생성 됨Player Input 하단에 보면 쓸 수 있는 함수 이
데이터 관리스크립터블 오브젝트는 게임에서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데이터(예: 아이템 정보, 캐릭터 능력치 등)를 관리하기 좋음. 이는 메모리와 성능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줌데이터 재사용여러 오브젝트나 스크립트가 같은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를 참조할 수 있어서 데이
메모리 할당 최소화 : 오브젝트를 매번 생성하고 파괴하면 메모리 할당과 해제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성능이 저하 됨. 오브젝트 풀링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리 필요한 수의 오브젝트를 생성해둠재사용(Reusing) : 한 번 생성된 오브젝트는 풀 안에서 재사용됨.
■ 제네릭 싱글톤 (Generic Singleton) ○ 특징과 용도 제네릭 싱글톤은 특정 타입을 사용하여 싱글톤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디자인 패턴 제네릭을 사용하면 여러 타입에 대해 동일한 싱글톤 패턴을 구현할 수 있어, 다양한 타입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싱글톤
이 속성은 해당 게임 오브젝트 자체의 활성화 여부를 반환합니다.만약 오브젝트가 SetActive(false)로 설정되어 비활성화되었다면, activeSelf는 false를 반환합니다.즉, 부모 오브젝트의 상태와 관계없이 해당 오브젝트가 스스로 활성화되었는지를 확인하는
■ Ray ○ Ray의 기본 개념 Ray는 시작점(origin)과 방향(direction)을 가지고 있는 가상의 선입니다. Unity에서 Ray는 주로 Raycast와 함께 사용되며, Raycast는 특정 방향으로 발사된 Ray가 충돌하는 오브젝트를 감지합니다. ○
비동기적으로 실행되는 함수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까지 실행을 잠시 멈췄다가 다시 이어서 실행할 수 있는 기능코루틴은 비동기 작업을 처리할 때 매우 유용하며, 게임 내에서 다양한 시간 제어 및 비동기 로직을 구현하는 데 효과적예를 들어, 시간이 지날 때까지 대기하거나, 특
Invoke("메서드이름", 딜레이시간);메서드이름 : 호출할 메서드의 이름을 문자열로 입력합니다.딜레이시간 : 호출할 메서드가 몇 초 후에 실행될지를 설정합니다.유니티의 Invoke 메서드는 특정 메서드를 일정 시간 후에 호출하도록 예약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