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 사자처럼 AI School 8기 - WIL-1주차

JiWOn·2022년 12월 23일
0
post-thumbnail

1주차 일정

    • 멋쟁이 사자처럼 AI School 8기 OT (14~18)
    • 데이터분석 사례/인공지능 활용 사례(with. 오구오구팀)
    • 일단 만들어보는 파이썬 테킷 강의 듣기
    • [기초] 같이 푸는 Python
    • [심화]같이 푸는 Python
    • 데이터 분석 관련 IT 용어 정리

학습 내용

파이썬 기초 - 리스트, 딕셔너리
파이썬 기초-반복문, 조건문, 예제(feat.입출력, random모듈 간단정리)
파이썬 기초 - 집합 초간단 정리
파이썬 심화 - 웹크롤링
파이썬 심화 - API 이용하기
파이썬 심화 - 번역하기
파이썬 심화 - 메일보내기

소감

지금까지 스터디는 많이 해봤지만 이런 수업으로 진행하는 것은 처음이고 굉장히 지켜야할 것들이 많아있기 때문에 오티날에 굉장히 많이 긴장했다.
거기다가 아침 9시에 일어나서 수업을 들어야한다고 하니
얼마전까지 대학생으로 내 마음껏 수업을 골라 듣던 과거와 달라 걱정을 많이했다.
첫 주차는 굉장히 재밌었다.
얼마전까지 부스트코스에서 진행한 데이터 사이언스 수업을 진행했기 때문에 쉽게 풀 수 있었고, 파이썬으로 여러가지 예제를 풀어보고 그리고 다른 환경이 필요없이 테킷의 환경에서 바로 코드를 쓰고 공부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하지만 목요일부터 수업 내용이 어려워졌다.
웹크롤링, API 등 진짜 하루에 하나씩 나가야할 챕터를 하루만에 끝냈다.
물론 좋았다. 나는 질질 끌면서 공부하는건 굉장히 재미없어 하기 때문에,
그래도 벅찬건 어쩔 수 없었다.
이왕 시작해보는거 수업내용 하나도 놓치지 않게 복습도 하고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잘 따라가 보도록 할 것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