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전사 a전사 = new 전사();
a전사.공격("브라이언", "칼");
// 브라이언이(가) 칼(으)로 공격합니다.
a전사.재공격();
// 브라이언이(가) 칼(으)로 공격합니다.
a전사.공격("필립", "창");
// 필립이(가) 창(으)로 공격합니다.
a전사.공격("마크", "지팡이");
// 마크(가) 지팡이(으)로 공격합니다.
a전사.재공격();
// 마크(가) 지팡이(으)로 공격합니다.
}
}
class 전사 {
String name;
String weapon;
void 공격(String name, String weapon){
this.name = name; // this 포인터로 변수(재공격시 사용)
this.weapon = weapon;
공격멘트(); // 공격멘트를 따로 지정하여 보기쉽고 코드 수 절약
}
void 공격멘트(){
System.out.println(name + "이(가) " + weapon + "(으)로 공격 합니다.");
}
void 재공격(){
공격멘트();
}
}
this 포인터를 이용하여 입력받은 매개변수값을
전사 class 내의 변수로 사용하였고 이를 이용해 재공격에 사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