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숫자..숫자 형식으로 숫자의 범위를 지정is는 타입을 체크when은 C나 Java에서의 switch~case문과 동일하게 여겨진다.\->의 왼쪽은 조건, 오른쪽은 실행될 문장을 의미do-while문은 do안에 문장이 무조건 한 번 실행되고 조건을 검사하기 때문에
클래스 클래스의 멤버는 생성자, 변수, 함수, 클래스로 구성됩니다. class 키워드로 선언하고 클래스 안에 다른 클래스를 선언할 수 있습니다. 객체 생성시 자바와 달리 new 키워드 사용 X 예제 코틀린 클래스는 생성자를 주 생성자와 보조 생성자로 구분. 주 생성자
1. 상속과 생성자 상속은 클래스를 선언할 때 다른 클래스를 참조해서 선언하는 것이다. 즉, 간단하게 말하면 클래스를 확장하는 개념이다. 따라서 상속 관계에서 상속 대상이 되는 클래스를 상위 클래스라고 하고, 상속 받는 클래스를 하위 클래스라고 한다. 어떤 클래스를 상
1.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코드 재사용과 다형성을 구현하는 데 사용되는 개념이다. 둘을 비슷한 개념으로 볼 수 있지만, 인터페이스에서는 프로퍼티의 상태 정보를 저장할 수 없다. 1.1 인터페이스 특징 인터페이스는 키워드를 사용
코틀린을 공부하다가 List와 Array는 비슷하면서도 다른점이 있는 것 같아, 머릿속에 있는 것을 정리하고자 한다. 🧐코틀린의 배열은 Array 클래스로 표현한다.코틀린에서 Array 클래스는 내부적으로 이렇게 구현되있는 것을 볼 수 있다.이때, 코드를 보면 Ar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