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8 TIL

김재우·2022년 9월 27일
0

새벽 3시 06분
오늘은 알고리즘 모의고사를 본 날이다..

나같은 완전 비 전공자는 운좋게 한문제를 풀 수 있었다..
모의고사는 2시간으로 진행 됐고 1문제만 풀면 된다.

그치만 목요일날 진행하는 알고리즘 시험은 2문제를 맞춰야한다.
안그러면 과락이라고 한다 ㅠㅠ..
그래도 사람들도 엄청 열심히 한다 다들 과락 안되게 ..

오늘 사실 10시30분에 일어났다 .. 알람을 맞추고 잤는데도
방해금지모드 되어있어서 그런가 .. 알람이 울리지 않았다.

너무 졸려서 바로 자야겠다. 오늘 내가 배운 내용중에 생각나는거 몇개만 적겠다.

알고리즘 테스트는 일단 배열을 숫자로 바꾸거나 배열을 가지고 뭘 만드는게 너무 많아서
배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하기 힘든거같다. (나처럼)

숫자.toString(진법) 말 그대로 숫자에다가 toString 을 쓰게 되면 진법으로 변한다 숫자가
문자를 배열로 바꿀때 쓰기 좋은것들도 있다.
먼저
let a = "1,2,3,4,5" 이다 이것은 누가 봐도 string 이다.
a.split("") = 하면["1"",""2"",""3"",""4"",""5"] 이고
a.split(" ")= ["1,2,3,4"]
위의값을 넘버로 바꾸고 싶다면 a.split(" ").map(Number) 를 하면 해당 배열 안의 element 들이 Number 로 바뀐다.

알고리즘 풀면서 다양한 패턴으로 이런게 계속 나오는데 더 공부를 해야 할거같다!

그리고 숫자 + "문자열" 하면 문자열로 바뀐다. 이것도 유용하게 쓰이는거 같다.

함수의 typeof(x) type 이 무엇인지 확인하고싶을때 쓰는 함수이다. 해당 타입을 알려준다.
indexOf 해당 인덱스의 순번을 알려주는 함수이다.. 알고리즘 하다가 알게되었다 .!

문자열을 스플릿으로 쪼개고 난 후에 join() 이라는 함수를 쓰게 되면
ex )```
var d = '123'
var f = d.split('').join() // 1,2,3
var f = d.split('').join("")// 123

profile
프론트엔드 꾸준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