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 : CountDownTimer(30000, 1000) {
override fun onTick(millisUntilFinished: Long) {
mTextField.setText("seconds remaining: " + millisUntilFinished / 1000)
}
override fun onFinish() {
mTextField.setText("done!")
}
}.start()
CountDownTimer는 위와 같이 오브젝트 클래스로 생성하고 onTick() 함수와 onFinish() 함수를 구현해야한다.
onTick() 함수의 p0 파라미터는 The amount of time until finished 정보가 담겨있다.
onFinish() 함수는 seekBar가 0으로 셋팅될 때 수행하는 함수이다.
마지막에 꼭 start() 함수를 실행해야한다.
CountDownTimer 클래스를 멈추려면 ?.cancel() 함수를 이용한다. 멈췄다가 다시 실행하는 기능은 없다. 이 기능을 구현하려면 cancel() 했을 때의 정보를 저장해두었다가 다시 시작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