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주차 회고

인덱스·2023년 1월 8일
0

WIL

목록 보기
1/2
post-thumbnail

Keep

  • 삶의 규칙을 찾아가는데 성공적이다.
  • 아침을 매일 챙겨 먹었다.
  • 낮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했다.
  • 평일에 매일 5000보 이상 걸었다.
  • 걸으면서 음악을 듣거나 영상을 보는 대신 오디오북을 들었다.
  • 스픽을 매일 했다!

Problem

  • 피곤해서 저녁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지 못하고 잠들었다.
  • 그러다가 지원하려고 했던 공고가 마감이 되었다.
  • 운동을 새까맣게 잊고 한 번 놓쳤다.
  • 눈이 점점 나빠지는 것 같다.

Try

  • 체력을 기르기 위해 매일 10000보 이상 걸어보자.
  • 지원하고 싶은 공고에 바로 지원할 수 있게 미리미리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놓자.
  • 운동을 까먹지 않기 위해 알람을 맞춰 놓자.
  • 공부할 때는 안경을 쓰자.

배운 것

  • python 라이브러리(numpy, pandas, matplotlib)
  • python으로 엑셀 데이터 분석하기, 웹스크래핑 하기
  • python으로 텍스트마이닝 하는 법(KoNLPy 패키지)
  • HTML 문법 조금

배우고 싶은 것

  • 통계학
  • R
  • 데이터 저널리즘
  • 데이터 인포그래픽

기대감을 가득 안고 시작한 올해의 첫번째 주였던 만큼 계획했던 일을 잘 해낸 것 같다.
놓치는 것들도 있어서 아쉽지만 좋은 긴장감으로 가져가야지.
배우면 배울수록 잘 하고 싶고 더 배우고 싶은 것들도 늘어난다.
지금 이 상태를 기억하고 느리더라도 하나씩 내 것으로 만들어 나가야지.

profile
헤맨 만큼 내 땅이 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