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나이에 다시 달려보자..😂

chu·2021년 2월 17일
0

이 나이에 할 수 있을까

이런 글을 쓰는 일 조차 너무 부끄럽지만..
누구에게 알리는 것이 아닌 자신에게 더 열심히 해보자는 의미로
개발 블로그에 첫 글을 작성..!

현재 나이는 91년생 😳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면 얼마나 좋을까)

코딩 언제?

나이 27살에... 처음 코딩이라는걸 접할 수 있었던 계기는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교육 프로그램에 등록하여 웹 퍼블리싱에 대해 교육을 6개월정도 받았다.

그때는 html, css, javascript(입문), jQuery(입문) 정도만 공부를 했었고,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쇼핑몰로 입사를 하게 되었다.

가지 말았어야 했지.. 그 당시에는 뭐가 맞는지 아닌지도 모른채
취업을 빨리 해야겠다는 압박감에 뛰어들게 되었고, 그 회사에서는 메이크샵 쇼피몰 솔루션을 이용한 업무였다. 추후 개발자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전혀 도움이
안된다는 걸 알면서도 집안의 눈치가 보여 2년간 다니게 되었다는... 😭

물론 그 일을 하면서 퇴근 후 우아한형제들 회사의 김민태 개발자님께서
진행했던 패스트캠퍼스 학원도 다니면서, 일과 공부를 조금씩 병행했다.

결과는?

결과는 솔직히 좋지 않았다...! 정말 일과 공부를 병행하는게 이렇게
힘들 일인 줄은 몰랐고, 공부는 로드맵을 잘 짜야한다는 걸 늦은 나이에 알았다.
(사실 공부를 잘 하진 않았으니까...)

하지만, 포기는 하기 싫었고 쇼핑몰 솔루션을 이용한 코딩이 아닌
진짜 개발자로서 일하고 싶었다. 서른이 넘어서 과연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공부 도중에도 압박해온다.

개발 공부를 하면서 어릴때나 공부를 할 걸.. 엄청 후회도 하고,
공부가 이렇게 재밌었나 싶기도 한다 ㅋㅋㅋ 👀

현재 진행하는 건?

현재는 쇼핑몰 회사를 퇴사한지 2주간 조금 넘었다.
사실 퇴사한건 집안에서 모르는 상황이고, 출근 하던 것 처럼 일찍 일어나서
준비하고 공부하러 떠난다.

그리고 front-end 개발자로 취업하기 위해
react, redux, redux-toolkit, mobx, typescipt
인프런을 통해서 공부하고 있다.

인프런은 개발에 관련된 지식을 실제 개발자분들의 강의를 통해
배울 수 있는 플랫폼 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물론, 개발자분들께서 말씀하시길 공식문서를 보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지만,
사실 봐도 이해가 쉽지가 않아서 강의 영상을 구매해서 공부를 했다.

이론과 실습을 통해 공부했지만, 실제 내가 작성한 코드가 아니기 때문에
이런 공부 또한 확실한 공부라고는 할 수가 없는 것 같다.

그래서?

이제부터는 아주 작은 프로젝트라도 조금씩 직접 코드를 작성할 예정이고,
실제 난관을 부딪히며 나아갈 생각이다..!

궁금한건...

공부하면서 가끔씩 구직사이트를 통해서 기업에서는 어떤 능력을 원하는지
보기도 하는데... 정말 기업마다 코드언어 관련한 자격조건이 다 다르다...

그래도 가보고 싶은 회사는 있으나.. 검색해도 정보가 잘 나오진 않아서
정확히 어떤 능력을 원하는지 알 수가 없다.

그냥 많이... 배우고 익혀야겠지?

참고로 이커머스 관련 기업으로 취업하고 싶다.

퇴사 전까지만 해도 정말 자주 애용한 29cm가 궁금하다!

이젠 퇴사를 했으니...ㅋ 애용은 못하겠지만

앞으로

현재 생각은 여름 전까지는 취업을 하고 싶다.
여름에는 여름휴가가 있으니 기업에서 신입도 뽑진 않겠지만..!

최대한 빠르게 해보자! 아자아자~~~!
개발자가 되는 그 날까지!

한걸음.. 한걸음..!

profile
한 걸음 한걸음 / 현재는 알고리즘 공부 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