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jupyter iterm2 설치 및 테마 설정(mac)

0

😂Jupyter notebook iterm2에서 환경 설정

사실 저도 이게 zsh에서 돌아가지 않은 것은 꽤 예전이었다. 당시에 anaconda를 깔고 iterm2에 jupyter notebook을 쳤는데 돌아온 거라고는,,,

zsh:conda not found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오늘 강의를 듣는 중에 jupyter 설치 강의가 있어서 그냥 아싸리 이거 도저어어어언!!을 했는데 갑자기 잘 되었다(으잉?)
아무래도 mac 환경 설정으로 몇 번 생 노가다를 해보니 익숙해져서 그런 지 그냥 할 만 했었다.

1. 아나콘다 설치하기

https://www.anaconda.com/products/individual

우선 여기서 자신에게 맞는 os의 아나콘다를 설치한다.
예전에는 sh 파일을 받아서 bash ~/downloads/어쩌고저쩌고.sh 를 터미널에 입력해서 설치했었는데 최근에는 이렇게 해도 되는 것 같다.

과거에는 bash로 설치하면 되었으나 mac 유저들은 zsh를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그리고 기본도 zsh로 변경된 것으로 알기 때문에(맞나..?) 이런 식으로 바로 가능하다.

2. 패키지 설치

머신러닝 / 딥러닝에서 널리 사용되는 패키지를 미리 설치해두면 좋다.

이렇게 하면 가볍게 설치가 가능하다
그 후에 jupyter lab을 켜보자

base는 기본 가상환경 이름이다. 다른 것을 만들고 싶다면
conda create -n 가상환경이름 -> 가상환경 생성하기
conda activate 가상환경이름 -> 가상환경 사용하기
conda deactivate -> 활성화된 가상환경 비활성화
를 진행하면 된다

정상적으로 작동하면 완료~~

profile
프리미어와 IDE만 있다면 무엇이든 만들 수 있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