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의 객체와 캡슐화에 대해 공부해보자.
추상화가 주는 유연함에 대한 내용을 공부해보자.
상속을 통한 재사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살펴보고, 또 다른 재사용 방법인 객체 조립을 통해 상속을 통한 재사용의 단점을 해소하는 방법을 공부해보자.
객체 지향적으로 설계하는데 기본이 되는 설계 원칙인 SOLID에 대해 알아보자.
어플리케이션 영역과 메인 영역에 대해 살펴보고, 메인 영역에서 객체를 연결하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인 DI(dependency injection; 의존성 주입)와 서비스 로케이터에 대해 공부해보자.
디자인 패턴(GoF 설계 패턴)에 대해서 공부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