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heap 영역에 저장되는 것을 말함
서로 간에 기능들을 주고 받음
객체 지향 프로그램에서는 객체는 다른 객체와 관계를 맺음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
캡슐화
객체의 필드, 메소드를 하나로 묶고, 실제 구현 내용을 감추는 것
외부 객체는 내부 구조를 알지 못함
외부로 부터 잘못된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
다형성
같은 타입이지만 실행 결과가 다양한 객체를 대입할 수 있는 성질
객체 생성과 클래스 변수
객체 생성할 때 new 연산자 사용
클래스 변수 : new 연산자에 의한 리턴된 값을 저장
클래스의 구성 멤버
// 클래스의 구성 멤버
public class Ex10 {
// 멤버 필드
String name;
int age;
// 생성자
public Ex10() {} // default 생성자
public Ex10(String name) {
this.name = name;
}
public Ex10(String name, int age) {
this(name);
this.age = age;
}
// 메서드
public void set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this.name;
}
public void setAge(int age) {
this.age = age;
}
public int getAge() {
return this.ag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