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
빌더는 복잡한 객체를 단계별로 구성할 수 있는 창조적인 디자인 패턴입니다.
패턴을 사용하면 동일한 코드를 사용하여 객체의 다양한 유형과 표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UML
장단점
- 장점
- 개체를 단계별로 구성하거나 구성 단계를 연기하거나 재귀적으로 단계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제품의 다양한 표현을 작성할 때 동일한 구성 코드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일 책임 원칙. 제품의 비즈니스 로직에서 복잡한 구성 코드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 단점
- 패턴이 여러 개의 새 클래스를 생성해야 하기 때문에 코드의 전반적인 복잡성이 증가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