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2번 문제는 "터렛" 문제로서, 두 원의 교점의 개수를 구하는 문제입니다. 아래는 C++로 작성한 해당 문제의 답안 예시입니다.
1004번 "어린 왕자" 문제는 행성계의 중심좌표와 반지름, 그리고 출발점과 도착점이 주어졌을 때, 출발점과 도착점을 지나는 선분이 행성계와 교점을 몇 개 가지는지 구하는 문제입니다. 이 문제는 여러 개의 테스트 케이스가 주어지고, 각각의 테스트 케이스에 대해 출발점과
이 문제는 위상 정렬(Topological Sort)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상 정렬은 유향 그래프에서 정점들의 선후 관계에 따라서 정렬하는 알고리즘으로, 이 문제에서는 건물을 짓는 순서를 정하는 것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우선 입력으로 주어진 건설
이 문제는 특정한 점들을 두 개의 집합으로 나눌 때, 두 집합 간의 거리의 최소값을 구하는 문제입니다.주어진 점들을 두 개의 집합으로 나누는 모든 경우를 구하고, 각 경우에서 두 집합 간의 거리를 구하여 그 중 최소값을 찾으면 됩니다.하지만 이 방법은 시간 복잡도가 매
1009번 "분산처리" 문제는 각각의 자릿수들이 주어진 수의 n승으로 계산된 결과를 모두 합하고, 그 합을 10으로 나눈 나머지를 구하는 문제입니다.주어진 문제에서는 큰 수의 계산을 위해 분산처리를 사용하여 문제를 풀어야합니다. 입력으로 들어온 데이터의 수만큼 루프를
백준 1010번 문제는 다리놓기 문제입니다. n개의 사이트와 m개의 사이트가 있을 때, n개의 사이트와 m개의 사이트를 다리로 연결하되, 다리가 겹치지 않도록 다리를 놓을 수 있는 경우의 수를 구하는 문제입니다. 즉, n개의 사이트 중에서 r개를 고르는 경우의 수인 조
백준 1011번 "Fly me to the Alpha Centauri" 문제는 행성 간 이동 거리를 최소화하는 방법을 찾는 문제입니다.우주선은 출발지점에서 시작해서 Alpha Centauri까지 이동해야 합니다. 그리고 각 이동 단계에서, 우주선은 다음과 같이 이동할
백준 1012번 문제는 DFS나 BFS를 이용해 물고기가 모여 있는 곳을 찾는 문제입니다. 물고기가 모여 있는 곳은 연결된 지점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그래프의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는 그래프 탐색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 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