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apper 클래스 : 기본형 타입을 객체로 변환시키는 클래스
->Byte, Short, Integer, Long, Float, Double, Character, BooleanObject 클래스 : 모든 클래스의 최상위 클래스
String 클래스
StringBuffer 클래스 : 해당 클래스가 갖는 메서드들은 대부분 자기 자신을, this를 반환하는데 자기 자신의 메서드를 호출하여 자기 자신의 값을 바꿔나가는 것을 메서드체이닝이라고 한다.
// 스트링버퍼 : 자기 자신을 호출하다보니, 스트링버퍼가 사용하는 메서드를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String str2 = new StringBuffer().append("hello").append(" ").append("world").toString(); // 스트링 버퍼의 문제점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str = ""; for (int i = 0; i < 100; i++) { str = str += "*"; // 내부적으로 "+" 연산을 수행할 때마다 String 객체를 만들어낸다.(메모리 낭비) } System.out.println(str); StringBuffer strBuffer = new StringBuffer(); for (int i = 0; i < 100; i++) { strBuffer.append("*"); // 스트링 버퍼 객체는 처음 객체를 만든 뒤 append 연산에서 객체를 생성하지 않는다. (good) } System.out.println(strBuffer); }
StringBuilder 클래스
System 클래스 : 화면에 값을 출력할 때 사용하는 클래스
Math 클래스 : 연산 클래스로 생성자 자체가 private으로 되어있어 new 연산자는 사용하지 못하나, 모든 메서드와 속성이 static으로 선언되어 있어 맘편히 갖다쓸 수 있다.
Thread와 관련된 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