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208_TIL

미래·2022년 12월 8일
0

TIL

목록 보기
5/5

오늘 한 일

  • Spring Boot와 JPA로 Todo App을 완성하였다!
  • 백엔드 공부를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만든 작고 소중한 웹앱이다
    웹페이지와 테이블에 todo가 찍히는 걸 보니까 전율이 장난아니었다

  • 기억에 남는 이슈로는 워크벤치 무한 로딩과 localhost:8080에서 연결 거부 hibernate 관련 에러 등이 무수하게 있었다 도커 데스크탑의 도움을 받지 않았던게 고생의 8할이지 않았나 싶다

  • 웹앱 한 바퀴를 돌리니까 뿌듯함이 크다
    내 끈기에 나도 놀랐고 콘솔에서 한글 깨짐 문제로 방문한 글에서
    노인과 바다급이었다는 댓글을 보고 격한 공감에 웃음이 나왔다..

  • 무엇보다 지식이 연결되는 걸 느꼈다

  • 망망대해에서 헤매는 기분을 느끼는 나같은 초보들은 아직 모르는게 천지라도
    깡 하나로 간단한 프로젝트 따라 만들며 부딪혀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 제로초의 12가지 명령어로 배우는 Git을 듣기 시작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