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 Java 7차시

미래·2022년 11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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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혈 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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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클래스의 정의와 인스턴스의 생성

  • 프로그램의 기본 구성은 데이터와 기능이다
  • 데이터 - 프로그램에서 유지하고 관리해야 하는 데이터
  • 기능 - 데이터를 처리하고 조작하는 기능
  • 클래스 = 데이터 + 기능
  • 클래스는 붕어빵 틀이고 인스턴스라는 붕어빵을 찍어낸다
  • 인스턴스 변수와 인스턴스 메소드
  • 참조 변수가 인스턴스를 참조
  • 참조 변수는 같은 인스턴스를 참조하거나 새 인스턴스를 참조할 수 있다
  • null은 참조 관계를 끊는다
  • 참조 변수가 참조하는 인스턴스가 없으면 null 저장유무에 대한 비교 연산 가능

7-2 생성자(Constructor)와 String 클래스의 소개

  • String은 클래스이다
  • 문자열 선언하면 String 인스턴스가 생성된다
  • 파라미터로 String형 참조변수 선언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ing str1 = "Happy";
    printString(str1);
}
public static void printString(String str) {
	System.out.println(str);
}
  • 클래스 정의 모델: 인스턴스 구분에 필요한 정보를 갖게 한다
  • 구분할 수 있는 정보가 있는 클래스가 좋은 클래스 정의후보
  • 초기화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인스턴스 생성과 초기화를 하는데 2문장을 쓰게 된다
  • 생성자(Constructor)는 1문장이면 생성과 동시에 초기화를 할 수 있다
  • 생성자 이름 = 클래스 이름
  • 값 반환하지 않고 반환형도 표시하지 않는다
  • 인스턴스 생성되고 생성자가 자동 호출되고 인스턴스가 초기화된다
  • 디폴트 생성자란 컴파일러에의해 자동 삽입되는 껍데기만 있는 텅 빈 생성자이다
  • 가급적 생성자를 직접 정의해준다

7-3 자바의 이름 규칙

  • 클래스는 CamelCase
  • 메소드와 변수는 camelCase
  • 상수는 COLOR_RAINB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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