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Heroku 배포 시 났던 오류: MongooseError: Operation `users.findOne()` buffering timed out after 10000ms

나는야 토마토·2022년 1월 23일
0

ERROR

목록 보기
1/4
post-thumbnail

혼자서 만든 개인 프로젝트를 여름에 만들어놓고... 배포가 안되서 이대로 저 프로젝트를 둘 수 없다! 라고 생각한 뒤에 다시 시도해보니... 하루만에 되서 허탈했다.... 역시 인생에 안되는 건 없다고 깨달은 하루였다...ㅎㅎ

⚠️ 오류를 잘 읽어볼 것! → 거기서 다 정답이 있다구!!

Heroku 배포 시 참고 했던 유튜브 사이트

MongooseError: Operation users.findOne() buffering timed out after 10000ms

이 에러를 마주쳤을 때 뭐? 시간이 많이 걸린다구? 이 부분에서 힌트를 얻었었다.
그럼 Hoxy... 비동기로 처리하면 좀 괜찮으려나?! 싶은 생각에서 성공을 했다...
mongoDB와 연결하는 부분을 async await로 해결하니 데이터가 잘 불러와졌다!

const MongoConnect = async () => {
  await mongoose.connect(config.mongoURI,
    {
      useNewUrlParser: true, useUnifiedTopology: true,
      useCreateIndex: true, useFindAndModify: false
    })
    .then(() => console.log('MongoDB Connected...'))
    .catch(err => console.log(err));
}
MongoConnect()

나는 데이터가 안 불러와서 삽질에 삽질에 삽질을 했었다... ⛏ ⛏ ⛏

그리고 추가적으로...
Heroku에서 Github으로 연결한 뒤에 배포하고 싶으면
터미널에서 아래와 같은 명령어로 heroku의 프로젝트와 연결하면 된다...
그럼 오류 시에 나오는 오류를 볼 수 있다!
이 연결하는 동작도 나는 애를 많이 먹었다...😂

  • Heroku 로그인 : heroku login

  • Heroku 연결 : heroku git:remote -a <app name>

    • app name부분만 레파지토리 이름으로 변경해야한다.
  • 변경한 부분 add : git add .

  • 커밋하기 : git commit -m " "

  • Heroku에 올리기 : git push heroku master

  • 배포된 사이트 오픈: heroku open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 해결되었었다!!!!
완료!

profile
토마토마토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6월 2일

안녕하세요! 같은 에러로 구글링을 하다가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혹시 몽고디비 연결하는 부분에 어디에 비동기처리를 해주면 될까요 ?? 코드로 한번 보여주실수 있나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