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개발하게 된 게임은 사운드 좀비라는 코믹 좀비 게임이다.대략적인 게임의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사는 나라에 좀비 바이러스가 퍼지게 되었고, 사람들을 구하는 방법은 그들이 살아생전에 즐겨 들었던 노래를 다시 들려주는것이다. 제한 시간
해당 포스팅에서는 목숨 물약을 얻고 UI에 반영하는 내용을 담으려 한다. 위의 목표는 아래와 같은 요구사항이 필요하다. 요구사항 사용자가 물약을 먹으면 물약은 화면에서 사라진다. 물약을 먹은 갯수에 맞게 UI 목숨 표시에 갯수가 추가된다.
게임에 시간을 표시해야 하는데 초를 기준으로 하다 보니 아래와 같이 표시 되어 가독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하였다.변경 전 코드 변경 후 코드 총 시간(초 기준)을 60으로 나눈 몫을 분으로, 나머지를 초로 변수에 저장하여 표시해준다.자릿수를 맞추기 위해 10보다 작은
사운드 오브 좀비 게임은 아래와 같은 조건에 맞게 게임을 성공하거나 실패한다.게임 성공10분 안에 음표 16개 모으기게임 실패제한 시간 10분 초과목숨 모두 잃음따라서 성공과 실패 시 게임 결과 화면으로 이동하게 된다.이 과정을 씬을 통해 이동하는 것으로 구현했는데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