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 else
문if 문
은 지정한 조건이 참(true
)인 경우 명령문(statement)을 실행
조건이 거짓(false
)인 경우 또 다른 명령문이 실행 될 수 있다.
if (조건문) {
참일 경우
} else {
거짓일 경우
}
else if
if (조건문) {
조건문 1이 참일 때;
} else if {
조건문 2이 참일 때;
}
.
.
.
}else {
모두 거짓일 때;
}
switch
문switch문
은 하나 이상의 case문
으로 구성
default문
도 있지만, 이는 필수는 아님.
switch(x) {
case 'value1': // if (x === 'value1')
...
[break]
case 'value2': // if (x === 'value2')
...
[break]
default: // else 와 같은 용도 (모두 아닐 경우를 뜻함.)
...
[break]
}
case문
안에 break문
이 없으면 조건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따지지 않고 이어지는 case문
을 실행
조건을 테스트하고 만약 조건이 true
라면 하나의 값/표현식을 리턴하고, 만약 false
라면 다른 값/표현식을 리턴.
(조건문) ? true : false ;
다중 삼항 연산
(조건문1)
? (조건문 1이 참일때)
: (거짓일때 수행할 조건문2)
? (조건문 2 참일때)
: (거짓일때 수행할 조건문3)
? (조건문 3 참일때)
.
.
.
: (모두 거짓일 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