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게임 스크린샷 이미지 공유하기

홍예주·2021년 7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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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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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tive Share for Android & IOS plugin 사용

1) 플러그인 다운로드

(클릭 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에셋스토어에서 플러그인 다운로드

2) 스크립트 작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IO;

public class CaptureShare : MonoBehaviour
{

    public void ClickShare()
    {
        StartCoroutine(TakeScreenShot());
    }

    private IEnumerator TakeScreenShot()
    {
        yield return new WaitForEndOfFrame();

	//스크린 캡쳐
        Texture2D ss = new Texture2D(Screen.width, Screen.height, TextureFormat.RGB24, false);
        ss.ReadPixels(new Rect(0, 0, Screen.width, Screen.height), 0, 0);
        ss.Apply();
        
	//스크린 캡쳐 저장 및 PNG로 변환
        string filePath = Path.Combine(Application.temporaryCachePath, "shared img.png");
        File.WriteAllBytes(filePath, ss.EncodeToPNG());

        // To avoid memory leaks
        Destroy(ss);

	//공유 기능
        new NativeShare().AddFile(filePath).SetSubject("Share test").SetText("Hello world!").Share();
    }
}

버튼에 붙일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3) 빌드 후 테스트

에뮬레이터가 깔려있지 않다면 빌드한 apk를 휴대폰으로 옮겨 테스트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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