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페어와 깃 공유해보기

0

git

목록 보기
4/9
post-thumbnail

Git Workflow

깃허브에서 folk하여 혼자 코드 수정하고 혼자 커밋해서 혼자 코딩 하는것은 앞전에서 자세한 설명을 하였습니다. !

그러나 ! 실무에서는 ...!!
혼자 하지 않습니다. 하나의 프로젝트를 위해 여러명이 달려듭니다.

그럼 이번엔 동료와 깃허브를 가지고 놀아 봅시다 !

📍 먼저!
앞전에 했던 방법과 같이 원본 레파지토리를 나의 레파지토리로 folk해옵니다. -> 나의 컴퓨터에서 코드 작업을 위해 clone합니다.

이제 여기서부터 !
나의 페어와 연동해보겠습니다.

📍 $ git remote add <별칭> <pair 포크한레파지토리주소>

fetch와 push에 적용되고 있는 git 저장소의 url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 $ git remote -v


이런식으로 확인을 해볼 수 있다.

각자 코드를 수정 후 add / commit / push 를 한후


이제 상대방의 수정된 소스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 $ git pull <페어별칭 & 페어주소> master
master을 생략하면 현재 브랜치가 대상이 된다.

여기 까지가 페어와 깃을 공유 하는 방법 입니다.

🌸 추가 적인 팁

origin : 나의 저장소를 뜻한다.
master : Refspec / 원본이 되는 곳을 뜻한다.

profile
👩🏻‍💻항상발전하자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