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_코딩클럽_1주차

RAMII·2022년 11월 15일
0
post-thumbnail

휴우 이번주는 참 바쁜시간이었다! 이것저것 벌려놓은게 많아, 하나하나 습관으로 만들고 계획을 실행하느라고 정신이 쏙....!

스파르타 코딩 클럽에서 왕초보 게임개발 강의를 듣기 시작했다.
가끔 유니티 작업을 하며 c# 스크립트를 잘못생성하고 처음 더블클릭했을 때의 기분을 아직도 못잊겠다. 처음보는 언어들... 뭔가 영화에서만 보던 뭔가... 해커들이 키보드를 타타타탁 쳐가며 만들던 검은색 화면이 보이자 아무생각이 없어졌다. 그런 내가 게임을 하나 만들었다니!

첫 주에는 '빗방울 받는 르탄이' 게임을 만들었다.
처음으로 캔버스에 배경을 추가하고 배경색을 바꿔보면서 조금씩 배워나가는중이다..! 매번 사운드 작업을 하면서 ui를 만들고 다른 이미지를 추가하고 다른곳으로 옮길 때 이미지가 자꾸 뒤에 배경에 가려 앞으로 안나오고 하는 문제가 있어서 결국엔 다 삭제하고 다시 했던 기억이 있는데 order in Layer의 숫자로 아주 간단히.. 해결 가능한 문제였다.!

아직은 그냥 강의와 교재를 번갈아 보며 코드를 복사하고.. 붙여넣고 이해되기도 전 다음으로 넘어가면서 빠듯해 하지만 그때마다 생각하기! 난 개발자가 아니라! 디자이너다! 유니티 찍먹, c#언어 찍먹하는중이다! 계속 생각하면서 마음을 가볍게 다잡는 중이다!

먼 훗날 게임회사에 다시 취직을 했을 때엔, 유니티도 미들웨어도 기본으로 알고 들어가 조금 더 일하기에 수월하면 좋겠다는 마음가짐으로 !! 1주차 마무리 왈룡!!!!!!

  • 컴활실기 공부하며 했던 함수덕분에 그래도 조금은 이해가 되는듯 싶다!! 포기하지말고 5주차까지 잘 달려야지!!! 아쟈아쟈!
profile
사운드디자이너!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