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인트라넷을 만들자고???

양예성·2024년 4월 21일
0

스기~

목록 보기
1/4
post-thumbnail

📅 어느날...

매번 같이 프로젝트를 하는 친구들끼리 2학년 나르샤도 같이 진행하자 이야기를 마쳤고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는 와중 학교안 인트라넷을 만들자는 의견을 내가 냈다.

기존 우리학교는 "카카오워크" 라는 플랫폼을 메신저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카카오워크가 카카오의 손을 떠나고 유지보수모드로 전환됬다는 소리를 들었다. 또한 카카오워크는 학교 중심보단 회사를 중점으로 서비스를 하고있는터라 학생 중심적인 인트라넷을 만들어보자 하여 이 프로젝트로 결정되었다.

그래서 만들순 있음??

iOS와 안드로이드는 원래 친구들이 잘하니 걱정은 없었다 다만...
데스크탑용 앱이 문제였다...

야 근데 일렉트론인가? 그거 쓰면 데탑용 만들 수 있겠는데??

우리모두 고심하고있던 와중 안드로이드 친구가 기존 리액트 하던 친구들을 데려와 일렉트론 시키면 문제가 해결될 것 같다 하여 프론트 2명을 납치해왔다.

그래서 우리팀은

웹 2명, iOS겸 디자인 1명, Android 2명, Server 2명으로 총 7명에서 팀이 되었다.

하지만...

일정이 생각보다 빡빡하다.
3월 중반부터 시작하여 7월까지 프로토타입완성 후 10월달 대구 ICT에 출품 후 학교에 도입하고 싶기때문에 우리 모두 열심히 달려야 할 것 같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기획과 서버를 담당한 만큼 열심히 또 달릴 것이다.

ETC

우리팀에 iOS겸 디자인 하는 친구 벨로그인데 프로젝트 디자인시스템 관련하여 벨로그를 작성하여 링크를 남겨본다.

https://velog.io/@bestswlkh0310/iOS개발자의-멀티-플랫폼-디자인을-위한-디자인-시스템-만들어보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