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를 DFS로 탐색한 결과와 BFS로 탐색한 결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단, 방문할 수 있는 정점이 여러 개인 경우에는 정점 번호가 작은 것을 먼저 방문하고, 더 이상 방문할 수 있는 점이 없는 경우 종료한다. 정점 번호는 1번부터 N번까지이다.첫째 줄
창의력(=최소한의 아이디어 떠올림)판단력(=현재 상황에서 가장 좋아보이는것을 선택해도 문제를 풀 수 있는 것을 보장하는가) 를 요구한다.거스름돈 문제가 그리디로 해결 가능한 이유는가지고 있는 동전 중에서 큰 단위 = 항상 작은 단위의 배수.그러므로 작은 단위의 동전들을
5장의 'DFS/BFS' , 9장의 '최단경로' 모두 그래프 알고리즘의 한 유형.이외에도 그래프 알고리즘은 다양하지만, 코테에서 출제비중 낮지만 꼭 제대로 알아야 한다. 문제를 봤을땨 '서로 다른 개체 / 객체 가 연결되어있다' 는 이야기를 들으면 그래프 자료구조 를
'팀합치기'연산에 따라 '같은팀 여부 확인' 을 결과를 출력해라학생들은 0~N 까지의 번호 부여처음엔 모든 학생들이 서로 다른 팀으로 분류되어 총 N+1개의 팀 존재팀합치기 연산 : 0 a b 형태같은팀 여부 연산 : 1 a b 형태 -> NO, YES 출력전형적인 서
그래프 이론 을 참고하자!그래프에서 깊은 부분을 우선적으로 탐색하는 알고리즘스택사용1\. 탐색 시작 노드를 스택에 삽입하고 방문처리한다.2\. 스택 최상단 노드에 방문하지 않은 인접 노드가 있으면, 그 인접노드를 스택에 넣고 방문 처리를 한다. 방문하지 않은 인접 노드
N \* M 크기의 얼음 틀이 있다.구멍이 뚫린 부분은 0, 칸막이가 있는 부분은 이다. 00110000111111100000일 경우 아이스크림이 3개 생성된다. DFS!특정 지점의 주변 상,하,좌,우 를 살펴본 뒤에, 주변 지접 중에서 값이 0이면서 아직 방문하지 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