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

김하은·2023년 4월 5일
0

프리티어를 이용한 배포.. 사이즈가 커질수롤 yarn build를 생각해보아야한다.

계속해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였었다.

swap 메모리를 늘려보라는 말을 보고 이걸 정말 늘려도 되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어쩌지 싶어 도움을 요청했는데 괜찮다는 말을 들어서 swap메모리 늘리는 법에 대해 검색을 해 적용을 했다.정확이 이게 무엇일까.

Rem에 저장을 하는데 프로그램당 할당된 메모리가 존재하고, node에서 할당된 메모리를 넘었기에 저런 에러 같은것이 발생한 것이었다.

어느 부분에서 메모리 누수가 발생하고 있거나 용량이 초과된것인데, 일단 누수 부분은 확인을 해주셔서 의심되는 지도 부분은 확인해 지우고 다시 시도해보았다.

이렇게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swap설정을 해보았다.
일단 처음에는 4기가 정도로 시작을 했다.

메모리가 감이 안잡혀 어느정도가 적당한지, 무리는 아닌지에대해 걱정을 했다.
그냥 해도 된다고 하길래 일단 적용을 해보았다.

swap 설정을 한뒤, 다시 시도해보니 swap의 일부 메모리가 사용된것을 볼 수 있었다.

swap하여 증가시킨것은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는것이라 조금 느리게 작동된다.

4기가도 안되어서 8기가로 증가시켜보았다.
느리지만 무언가 되는듯 하고 한참을 기다리니 빌드가 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

** 바이트 메가 기가 .. 공부를 해야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