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많은 값을 가지고 있는 state에 대해서는 컴포넌트 내에서 무조건 배열로 state를 관리했다. 예시코드App.jsChild.js 이렇게 하나의 배열을 state로 하고 각 배열의 원소에는 object를 가지고 있는 형태로 state를 만들어 이에 맞춰서
전역상태관리 모듈을 사용하지 않을 때의 방법리액트를 사용할때 평소에 하던 의존성 주입으론 index.js파일에서 의존성 객체를 만들어서 해당 객체를 필요로하는 컴포넌트로 props로 전달했다.만약 의존성을 필요로하는 컴포넌트가 컴포넌트 구조에서 말단에 있다면 의미없이
css만을 통해서 로딩스피너를 구현하는 법을 배웠다.animation을 이용.animation에 대한 좀더 세부적인 부분은 keyframes를 사용예시코드.spinner 선택자에 animation 을 주는데 spin은 keyframes를 위한 커스텀이다. animati
컴포넌트가 마운트될때 firebase realtime database에서 데이터를 읽어와 setState하여 컴포넌트의 state를 업데이트하는 상황이였다. (database의 데이터는 object로 받아옴.)해결 코드결론부터말하면snapshot.val() 이 unde
useEffect warning state인 value가 변경될떄마다 props로받는 cakeName을 콘솔에 찍는다. 그런데 [value] dependency에 warning이 일어남. useEffect내부에서 cakeName을 사용하고있는데 dependency에
컴포넌트에 onClick으로 바로 onClick메소드를 실행하려했는데 실행이 되질 않는다.너무 답답했다.\-> 컴포넌트가 뭔지 정확히 알지 못해서 생긴 문제컴포넌트는 함수 컴포넌트이면 그냥 함수 이고클래스 컴포넌트이면 그냥 클래스 이다.함수 컴포넌트에서 props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