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는 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을 말한다. -구체적, 추상적 데이터의 단위이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OP)
객체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래밍
객체를 정의하고, 객체의 기능을 구현한다. 객체간의 협력을 구현한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객체의 요소를 뽑고 연간관계를 프로그래밍한다.
클래스는 객체를 코드로 구현한 것이며,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가장 기본요소이다. 객체의 청사진이라고도 할 수 있다.
멤버변수
-객체가 가지는 속성을 변수로 표현한다.
-클래스의 멤버변수
함수와 메서드
함수는 하나의 기능을 수행하는 일련의 코드이다. 함수는 호출하여 사용하고 기능이 수행된 후 값을 반환할 수 있다. 함수로 구현된 기능은 여러 곳에서 호출되어 사용된다.
<정보은닉>
- 접근제어자—변수, 메서드, 생성자에 대한 접근 권한을 지정한다. Public private, protected 아무것도 안쓰는 경우에는 기본 접근 제어자. Private을 사용하면 클래스 외부에서는 접근할 수가 없게 된다.
- 정보은닉이란 외부에서 클래스 내부의 정보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였다. Private 키워드를 활용, private 변수를 외부에서 접근하게 하려면 public 메서드 제공하며 클래스 내부 데이터를 잘못 사용하는 오류를 방지할 수 있다.
- 패키지가 다른 경우 public으로 설정하며 다른데서 볼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