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face Essentials

J.Noma·2021년 10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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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UIKit에 대한 내용입니다
Human Interface Guidelines - Interface Essentials


🙋‍♂️소개

UIKit은 인터페이스 측면과 기능 측면 모두에서 유용한 요소들을 정의해놓았습니다
그래서인지, 대부분의 iOS App은 UIKit의 component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UIKit은 어떤 시스템에서든 일관된 외형을 가지게 하면서, 동시에 높은 수준의 customizing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로, 보통 디자인적인 요소들은 device가 달라지면 모양이 이상해져서 개별적으로 디자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UIKit의 요소들은 App을 하나만 만들어도 다른 device에서 잘 보이도록 자동으로 적응력을 가집니다
또한, 시스템에 외형적인 변화가 생기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이런 것들이 가능한 이유는 iOS가 각종 Framework들과 강력하게 결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UIKit외에도 Apple Pay, HealthKit, ResearchKit 등의 Framework들이 있습니다

🐙 UIKit의 인터페이스 요소들

UIKit이 제공하는 인터페이스 요소는 3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됩니다

1. Bars

Bar는 유저의 현재 위치가 App 내에서 어딘지 알려주고, 네비게이션을 제공하는 요소입니다
Bar는 아마도 버튼같은 요소를 포함할텐데, 이는 action을 시작하고 정보를 전달하기 위함입니다

2. Views

View에는 App이 유저에게 보여주고자 하는 주요한 컨텐츠가 담깁니다
예로는, text, graphics, animation, interactive element 등이 있습니다
View는 스크롤링, 삽입, 삭제, 정렬 등의 행동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3. Controls

Controlaction을 시작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요소들을 말합니다
예로는, Button, Switch, Text Field, Progress indicator 등이 있습니다

🐔 기능적인 것도 제공합니다

UIKit에는 이런 인터페이스적인 요소들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것들도 정의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touchscreen에 가하는 gesture에 반응시킨다던지 drawing, accessibility, printing 등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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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션으로 이사갑니다 https://tungsten-run-778.notion.site/Study-Archive-98e51c3793684d428070695d5722d1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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