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ntory system

YongSeok·2022년 11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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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ventoryShower : MonoBehaviour

  • 시작시 슬롯들을 설정한 갯수에 맞게 Instantiate해줌
  • 만든 슬롯 오브젝트와 데이터안의 인벤토리를 연결해줌
    void Start()
    {
        showers = new SlotShower[size.x * size.y];
        // showers 는 SlotShower[] 의 변수로서 Vector2Int값을 설정하여 배열크기만큼을 생성한다

        for(int y = 0; y < size.y; y++)
        {
            for(int x = 0; x < size.x; x++)
            {
                showers[size.x * y + x] = Instantiate(prefabShower, showerRoot).GetComponent<SlotShower>();
            }
        }
        // 2중 for문을 이용하여1부터 곱해진 size의 값까지 prefabShower를 생성 (prefabShower는 실제 슬롯이미지)
        // Instantiate.getcomponent를 하면 무슨 효과가 남?????스

        targetInventory = new InventoryBase(size);

        if(targetInventory != null)
        {            
            targetInventory.SetTab(ref showers, 0);
        }
    }

### ✏️ SlotShower : MonoBehaviour - 슬롯 안의 아이템들의 정보를 UI로 보여줌 - 0개라면 이미지를 없애주고 1개라도 있다면 해당 아이템의 이미지와 개수를 UI에 출력시켜줌 --- ### ✏️ SlotBase - 모름

✏️ SlotItem : SlotBase

  • 모름

✏️ InventoryBase

  • ??

✏️ InventoryTab

  • 인벤토리를 사용하기위하여 자잘하게 만든 함수들을 저장하는 곳
  • 대표적으로 Add와 Remove를 사용하며 FindAll등 다양한 함수들을 이용할 수 있다

✏️ InventoryShop : InventoryTab

  • InventoryTab의 기능을 사용하지만 상점에서 특정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기능을 넣을때

✏️ DataContainer

  • 모든 데이터들의 정보를 담는 클래스

✏️ ItemContainer : DataContainer

  • 데이터들중 아이템들의 특정 정보들이 담겨있는 클래스 ex) type ,grade

✏️ Extensions

  • 모름
  • 배열 함수를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예외처리를 도와주는 확장메소드(???)

✏️ Enumerator

  • Itemtype 과 Grade가 존재하며 나중에 Item들을 구분짓기 위한 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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