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톤 패턴
객체의 인스턴스가 오직 1개만 생성되는 패턴
게임의 전범위에 걸쳐서 동작을 해야하는 중요한 기능들을 싱글톤 패턴으로 만들곤 한다. 그후 UI라면 UiManager, 사운드라면 SoundManager 라고 이름을 붙이는 것이 관례이다.
싱글톤에는 세가지 특징이있다 1.접근성 2.유일성 3.존속성
보통 다른 스크립트의 함수를 사용하려면 그 과정이 다소 복잡하다 그러나 싱글톤을 사용하면 이런 과정이 필요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기능별로 단 하나만 유일하게 존재를 해야한다. 어떤 이유에서든 데이터매니저가 여러개가 되더라도 싱글톤으로 생성한 오브젝트는 무조건 유일하게 하나만 존재해야 한다.
유니티 상에서는 씬이 전환되더라도 오브젝트가 유지되어야 한다 즉, 싱글톤으로 구현한 녀석들은 장면 전환과 무관하게 파괴되지 않고 항상 유지되도록 해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