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Raycast

YongSeok·2022년 10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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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방식]

[2번 방식]
만약 그림과같이 빨간색 캡슐이 초록색 캡슐에게 레이저를 쏘고싶은데 앞에 장애물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간단한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이 Layer상태를 Ignore Raycast로 바꿔주면 오브젝트는 더이상 Ray에 영향을 받지 않게된다

다른 방식으로는 LayerMask 를 활용해 주면 된다


이럴 경우도 마찬가지로 앞에 장애물이 있다 한들 무시하고 Player layer를 가진 오브젝트만 Raycast를 할것이다.

[3번 방식]
enemy가 player를 바라보고 있으면 총알을 쏘고 앞에 장애물이 있을경우 멈추는 방식 구현


먼저 총알 스크립트를 작성해준후 sphere 를 프리팹화 시켜 간단한 구형태의 총알을 만들어준다


이전에 했던 Raycast방식을 응용하여 총알 발사 시스템을 만들어 준다

[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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