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21년 SW 개발자 신입사원 상시모집 - 인성 & AI 면접 합격 후기

yonii·2021년 9월 11일
0
post-thumbnail

첫 서류에 통과하고 역시나 첫 인성 & AI 면접이었다. 주변에 취준하면서 인성이나 AI 면접에서 떨어진 친구들을 보았기때문에 혹여 잘못봐서 사이코처럼 나오진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다.

준비 방법

  • 인성 검사
    현대는 Hmat 인적성 검사를 보는 걸로 알고있는데 적성을 빼고 인성과 AI면접으로 대체된 것 같다. 인성검사는 솔직하고 일관성 있게 하는게 합격으로 가는 길이래서 정말 솔직하게 했다.
    대체로 이런 느낌으로 체크했다.
  1. 팀에 대한 소속감 좋아함(실제로도 좋아함 ㅎ)
  2. 좋은 성과를 낼 경우 남을 칭찬하기보단 나를 띄움
  3. 계획적이지 않음
  4. 도전 좋아함
    정말 사실적으로 체크했다. 체크하면서도 아 나 좀 오바인가? 싶었다.
  • AI 검사
    AI 검사는 여러 게임을 풀고 상황이 주어지면 카메라를 응시하며 상황에 맞는 답을 하면 되는 검사다.
    연습은 안내사항에 적혀있던 체험링크를 통해서 연습했다.
    실전 체험 링크
    여러 게임을 풀어 볼 수 있고 질문에 답하는 연습도 할 수 있다.

AI 검사는 여러 게임을 하면서 인성때 체크한 나의 성향과 실제 내가 플레이하는 방식이 일치하는지 보는 것 같았다. 실제로 나는 인성검사 설문시 도전적이라고 체크했고 게임을 하면서 점수를 잃던 말건 내키는 대로 플레이했다. 게임의 점수는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결과

사실 내가 너무 자아도취 사이코처럼 답한 것 같아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붙었다! 솔직함이 합격으로 가는 길이라는게 사실인 것 같았다.

profile
공부하려고 노력in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