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계획에 대해 세워보기

yoonseok choi·2022년 10월 10일
0

올해 졸업을 하고나서 3월말부터 이어드림스쿨의 커리큘럼을 따라서 정말 정신없이 데이터분석,머신러닝,딥러닝을 공부하고 여러 프로젝트를 달려왔다.

처음에는 강의가 빠르게 나가다보니 끝까지 잘 따라 갈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많이 들었다. 실제로 200명 가까이 되었던 수강생들이 지금 기준으로 100여명정도만 남았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프로그래밍에 대해 벽을 느끼고 또는 적성에 맞지않아서 포기했었다. 나는 그래도 중간에 포기하고 싶지 않았고, 어떻게든 끝까지 따라가보자라는 생각을 그냥 했던 거 같다.

그렇게 python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잡히면서 그래도 코드를 보고 이렇게 돌아가는구나 어디가 틀렸구나 정도를 아는 수준에 도달했을 때부터 흥미가 생기고 더 열심히 해보려고 했다. 그리고 여러 프로젝트를 하면서 팀장 직책을 맡아서 팀원분들과 소통하고 조율하면서 나 스스로를 놓지 않으려고 그래도 나름 노력했던게 많이 도움이 되었던 거 같다.

마지막 기업 연계 프로젝트의 기획 발표를 나름 성공적으로 끝내던 찰나에.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하는 기업의 채용형 인턴십 공고를 보게 되었다.
너무나 관심이 있던 분야였고,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그래서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합격하면 열심히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나름 포트폴리오를 정리하고 자소서를 작성하여 넣어보았다.

운이 좋게도 합격을 하여 인턴십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고 내일이면 첫 출근을 하게 된다.

부트캠프를 통해서 내가 취업을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과 고민을 되게 많이 했는데, 이렇게 인턴십 기회를 얻을 수 있어서 되게 기대가 되고 설레기도 한다..!

그래서 기업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다면 너무 좋겠지만 아니더라도 많이 배우고 공부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개인적으로 틈틈히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의 일단 계획은 이렇다..!

1. SQLD 자격증 취득
2. SQL 다시 꾸준히 공부
3. Tableau 공부
4. 컴활 1급 실기 준비하기

인턴십을 진행하면서 병행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자격증 공부하면서 빠르게 적응해보고싶다!!
운동도 다시 하면서!
내년에는 어엿한 사회의 직장인이 되어 있기를 기대 해본다.

profile
Concilio et Labore ( 지혜와 노력으로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