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3(화) 오전

Clare Lee·2021년 8월 2일
0
post-thumbnail

회사에는 7시 30분쯤에 출근했는데 8시쯤 뒤늦게 출근 인증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좀 늦었다.

공부해야 할 것들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실제로 완성된 풀스택 어플을 만들고 싶어서 코딩애플 node.js 및 mongodb 강의를 듣는 중이다. 일단 로그인 기능이 너무 궁금하고 배우고 싶어서 중간에 건너뛰고 그 부분 하려고 한다.

그런데 코딩에플에서는 passport 같은 라이브러리를 써서 다른 자료를 찾아봤다. 나는 단순히 MERN으로 CRUD를 만들고 싶을 뿐인데...

그래서 How To Build Simple RESTful CRUD API With NodeJS, ExpressJS And MongoDB 라는 글을 보고 git repo를 clone 받아서 api가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뭔가 많이 하고 싶었는데 못 해서 좀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백엔드를 완전히 처음부터 끝까지 공부해야 내가 원하는 것을 만들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인터넷에 있는 자료를 잘 활용하면 충분히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은 오늘 저녁에 저 CRUD 녀석을 프론트엔드랑 연결해보는 걸 한 번 해봐야겠다.

profile
2년차 임베디드 SW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