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 충돌 개념
- 동작하지 않던 부분 수정
- 네모와 네모가 충돌할 경우 추가
- 원과 네모가 충돌할 경우 추가
- 몬스터 테스트케이스로 실험
- 텍스트 출력 기능
- 구현
- 글자가 가운데에 위치하도록 수정
[컨텐츠]
- 커비 FSM 및 이동
- Down 상태 추가
- Squeeze 상태 추가 (미완)
- Run에서 Idle 상태로 바뀔 때 이동이 끝날 때까지 애니메이션이 출력되도록 수정
- 최대속력, 이동가속도, 중력가속도 수치 조정
- 맵의 시작부분과 끝부분에서 카메라가 맵 이미지 바깥을 비추지 않도록 수정
Engine
# 충돌 개념
# 텍스트 출력 기능
Contents
# 커비 FSM 및 이동
! 생각해볼 문제 !
- ImageRenderer.cpp의 Update 함수 중 아래 부분에서, 한 장의 이미지로 이뤄진 애니메이션일 경우 시작부터 CurFrame이 Index.size()와 같아 IsEnd가 true가 되어버리는 문제점이 있다.
- 커비 리소스를 분류할 때, 어떤 기준으로 나눠서 한 장으로 묶어야 할까?
- 커비 낙하 상태를 만들게 된다면 조건을 어떻게 걸어야 할까? 게임플레이 영상에서는 발의 끝까지 버티다가 떨어지던데, 이건 어떻게 체크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