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D 요구사항 분석 및 환경설정

윤현우·2023년 2월 3일
0

TDD공부

목록 보기
2/7
post-thumbnail

[문제 설명]

  • 멤버십 적립 서비스

  • 현재 지원중인 멤버십에는 네이버, 카카오, 라인 3가지 멤버십이 있으며, 사용자는 원하는 멤버십을 등록할 수 있다.

  • 포인트 적립비율은 결제금액의 1%로 고정되며, 추후에 고정 금액(1000원)으로 확장하여 적립될 수 있어야 한다.


[기능 요구 사항]

  • 멤버십 연결하기, 나의 멤버십 조회, 멤버십 연결끊기, 포인트 적립 API 구현
  • 사용자 식별값은 문자열 형태이며, 이 값은 포인트 적립할 때 바코드 대신 사용됩니다.
  • 각 기능 및 제약사항에 대한 개발을 TDD, 단위테스트를 기반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상세 기술 구현 사항]

  • 나의 멤버십 등록 API

    • 기능 : 나의 멤버십을 등록합니다.
    • 요청 : 사용자 식별값, 멤버십 이름, 포인트
    • 응답 : 멤버십 ID, 멤버십 이름
  • 나의 멤버십 전체 조회 API
    • 기능 : 내가 가진 모든 멤버십을 조회합니다.
    • 요청 : 사용자 식별값
    • 응답 : {멤버십 ID, 멤버십 이름, 포인트, 가입 일시}의 멤버십 리스트
  • 나의 멤버십 상세 조회 API
    • 기능 : 나의 1개 멤버십을 상세 조회합니다.
    • 요청 : 사용자 식별값, 멤버십 ID
    • 응답 : 멤버십 ID, 멤버십 이름, 포인트, 가입 일시
  • 나의 멤버십 삭제 API
    • 기능 : 나의 멤버십을 삭제 합니다.
    • 요청 : 사용자 식별값, 멤버십 ID
    • 응답 : X
profile
개발자가 되는 그날까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