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온보딩 기업과제 (Haii)

·2022년 10월 23일
0

🪴 프로젝트 설명

  • 오디오를 녹음하고, 재생하는 등 오디오 파일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 반응형 페이지를 구성합니다

🪴 맡은 기능

음성 녹음 및 재생 기능

  • 음성녹화 기능을 구현
  • 녹화된 음성을 재생하는 기능 구현

1.녹음 및 재생 화면

녹음및재생

📌 프리온보딩 Haii 프로젝트 후기

😀 느낀점

제가 해보겠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팀원분들께 많이 의지하지 않는 사람으로 거듭나보고 싶었다. 그래서 "제가 해보겠습니다"라고 먼저 말해보았다. 그리고 처음으로 초기세팅을 도맡아 해보았다. 초기세팅에 필요한 라이브러리에 대해 회의하고 설정하는 것을 예전에 나는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번 프로젝트기간에 한 번 해보니 계속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도 생기고 먼저 앞장서서 적극적으로 팀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용기를 갖게 되었던 것 같다.

검색의 힘

이번 프로젝트에서 맡은 기능은 내가 한번도 구현해보지 못한 새로운 기능이였다. 그래서 원하는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프로젝트 기간의 절반을 검색에 몰두한 것 같다. 검색을 통해 기능 구현을 하는 코드를 알게되었고, 원하는 기능을 구현하게 되었다. 그 다음 검색한 코드를 완전히 내것을 만들기 위해 하나하나 코드를 되짚어 보면서 이해보도록 노력했다. 이런 과정을 통해 다른 프로젝트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기능을 구현해보는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 하지만 코드를 완벽하게 이해하는것은 아직은 미숙한 것 같다.🥲 계속 이러한 방식으로 노력하여 다양한 코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검색을 통해 스스로의 문제점을 해결해야겠다.

gh-pages 배포

처음에는 깃헙에서 배포하는 방법으로 배포를 시도하였다. 하지만 설명해준 방식으로 진행하였지만 잘 되지 않아 배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하지만 젭에서 다른 팀원이 gh-pages를 이용하는 또 다른 배포방식에 대해 알려주셨다. gh-pages 패키지를 깔고 설명해준대로 천천히 진행을 해보았다. 하지만 진행와중에도 오류가 계속 발생하였지만 옆에서 같이 팀원들이 도와줘서 오류를 하나하나 해결해서 배포에 성공할 수 있었다. 쉽지않아 배포🥲🥲... 그래도 또 다른 배포 방식을 알게 되어서 이 방식으로 꼭 다시 정리해보아야 될 것 같다

🪴 배포주소
🪴 Github
🪴 배포 참고사이트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