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ectionView isSelected 문제 해결

Duna·2021년 7월 22일
0
post-thumbnail

제가 CollectionView Cell안에다가 isSelected를 override해서
isSelected가 true면 위에 빨간 셀이 나오도록 했는데요,
이게 문제가 있더라구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왜 너는 계속 선택돼있어..?


🥲 왜 그래?

collectionView가 multiple selection를 허락하지 않기 때문에 이미 선택되어 있는 셀을 제대로 deselect하지 않기 때문이라네요.

그렇다고 합니다..
그래서 해결책으로 isSelected = true로 해주면서 collectionView의 selectItem를 해줬습니다.

이러면 저 문제가 해결됩니다.

if indexPath.item == 0 {
	cell.isSelected = true
	collectionView.selectItem(at: indexPath, animated: false, scrollPosition: .init())
} else {
	cell.isSelected = false
}

해결된 모습

잘 됩니다~

profile
더 멋진 iOS 개발자를 향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