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ive Java]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원칙들_7

Kim Ji Yun·2021년 11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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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객체를 참조할 때는 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라

  • 객체를 참조할 때 만일 적당한 인터페이스 자료형이 있다면 인자나 반환값, 변수, 그리고 필드의 자 료형은 클래스 대신 인터페이스로 선언

ex25) 인터페이스를 자료형으로 사용하고 있는 올바를 예제

List<Subscriber> subscribers = new Vector<Subscriber>();

ex26) 클래스를 자료형으로 사용하는 부적절한 예제

Vector<Subscriber> subscribers = new Vector<Subscriber>();
  • 인터페이스를 자료형으로 쓰는 습관을 들이면 프로그램은 더욱 유연해짐
  • 인터페이스가 없는 경우에는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클래스 가운데 가장 일반적인 클래스를 클래 스 계층 안에서 찾아서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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